아로마테라피 마사지법

2019-10-25 20;12;15

마사지법은 아로마에센셜 오일이 피부를 통해 흡수되는 방법으로 가장 효과적으로 즐길수 있습니다.

정신적, 신체적 피로, 피로유연 효과, 순환촉진에 도움을 줍니다.

 

* 쓰다듬기: 마사지의 가장 기본이되는 방법으로 처음 단계이며 주된 마사지동작 입니다.

양손바닥을 피부에 밀착시켜 천천히 힘을 주면서 미끄러뜨립니다.

이방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긴장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입니다.

* 두드리기: 비교적 빠른속도로 한 손이 다른 손을 따르며 리드미컬하게 두드리는 것이

좋다. 양손바닥을 서로 마주보게 한다. 이 동작은 살이많은 부분을 부드럽게 해주며 특히

엉덩이 허벅지, 어깨에 효과적입니다.

* 비벼풀기: 엄지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면서 근육조직을 부드럽게 누른다. 이렇게 되면 좀 더

깊숙한 부위를 이완시켜 주고 긴장을 풀어줍니다. 필요한 부위에 충분하게 해주면 더욱

효과적입니다.

* 눌러 풀어주기: 전체손은 편안하게 하지만 손바닥 아랫 부분에는 힘을 주고, 등 하부와

넓적다리처럼 탄탄한 부분의 근육을 이완시키는데 특히 효과적입니다.

신경의 긴장을 풀어주고 피로를 없애줍니다.

* 비틀기: 이방법은 살을 한 손에서 다른 손 으로 전달하면서 들어 올리고, 비틀고 굴리는

동작이며 종아리, 허벅지, 엉덩이, 허리처럼 근육질이고 살이 많은 부위에 좋으며

퇴적물과 조직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고 조직의 신진대사를 도와주어서 근육에

무리가 안가는 방법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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